반응형

안녕하세요 :)

제가 며칠 전에 포스팅한.. 성북동 누룽지백숙(슉)을 가면서 함께 방문했던.. '리홀뮤직갤러리'를 한번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백숙을 먹고 따듯하게 불러있는 배를 부여잡고 어딘가 먼 곳을 가기보다는 바로 옆에 또 기막힌 장소가 있어서 바아로 올라가 봤습니다! 

이미 알고 계신 분들은 너무나도 잘 알고 계신 유명한 곳이죠오~ 높디높은 성북동의 분위기를 책임지도 있는 아주 멋진 곳입니다. 저는 인스타그램을 하지 않지만.. 인스타 갬성이 물씬!!! 풍기는 곳이라고 하더군요오. 성북동 근처에 거주하시거나 성북동을 한 번쯤 방문해야 할 일정이 있는 분들께는 한 번쯤 방문을 추천드려도 될 듯 싶습니다.

https://naver.me/xcK9fa29

 

리홀뮤직갤러리 : 네이버

방문자리뷰 71 · 블로그리뷰 68

m.place.naver.com

(상시 업데이트되는 가게의 소식은 위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지도1
역시 높디 높은곳을 좀 올라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성북동 누룽지백숙 바로 옆!(이면서 위)

본 장소의 이름이 '갤러리'이다 보니, 뭔가 전시회나 공연이 주로 이루어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을 듯싶습니다만, 뭔가.. 제가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는 LP판을 통해 나오는 다양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하나의 카페(?) 느낌이었습니다.
(물론!! 희망하시는 분들은 공연이나 콘서트도 할 수 있다고 해요!! 문의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LP와 관련해서는.. 거의 아는 것이 없지만, 한 번쯤 경험하고 싶으신 분이나 이미 LP를 통한 음악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방문하시기에도 나쁘지 않아 보였어요~

들어가면서부터 아주 갬성이 줄줄 흘러내립니다.

입구1입구2
입구로 들어가자 마자 수많은 LP들과 과거 아날로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장비(?)들이 있어요

입구 구경에 정신이 잠시 팔렸다가 돌아와서 가게 내부로 들어가 보니, 가게 내부도 역시나 분위기가 너어어어어무 좋았습니다.

리홀뮤직갤러리의 경우에는 입장료가 있습니다. (인당 10000원) 하지만!! 성북동 누룽지백숙(슉)을 드시고 오셔서 해당 영수증을 여기에 제시하시면, 입장료 30%를 할인해주시기에.. 백숙(슉)을 먹고 오면 입장료가 7000원이다!라고 보시면 되고, 입장료를 지불하셨다면.. 음료(아메리카노, 라떼 등)를 한 잔 제공해주시고 여기다가 신청곡도 신청해서 들을 수 있기에.. 입장료가 결코 비싸지 않은 것이라는 걸 말씀드려요!!

내부1내부2내부3내부4
내부를 쭉 들러보면 수많은 LP들과 곳곳에 장식된 소품들이 더욱 분위기를 고급지게 만들어줍니당

물론 저희는 아는 노래가 너무 없어서.. 신청곡을 작성해서 제출하지는 않았지만, 수많은 LP들이 있기에 거의 웬만한 신청곡은 다 틀어주실 수 있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LP알못이라.. 무서워서 말을 못 했어요) 혹시라도 이 글을 보시는 다른 분들께서는 방문하신다면 꼭 한번 신청곡을 제출해보시길!! 신청 용지도 아주 구엽습니다. :)

신청용지2
신청곡 제출 시 주의사항도 잘 알려주시고(적혀도 있으니) 참고하시어 작성해보시길!!

마치면서..

이런 장소를 가본 것이 거의 처음이거나 너무 오래되어서.. 저희는 이미 틀어져있는(혹은 신청된) 노래를 차분히 들으며 차를 마시다가 나왔습니다! 신청곡을 신청하심이 아마 이 장소를 200% 이상 즐길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혹시라도 성북동 가신다면 백숙(슉)도 드시고, 노래도 들으시면서 커피도 한잔 하시고 분위기까지 잡아보세욥!

감사합니다.

끝!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