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들 2023년을 잘 맞이하셨는지 모르겠네요. 저는 생전 안 가던 해돋이를 2023년을 맞아 나서게 되었습니다. 최초 목적지는 강원도의 모 해변가(서피비치라고 한다..)를 목표로 정했으나, 역시나 우리의 의지의 한국인들이 너무나도 빠르게 이동을 실시하시어 교통체증이 꼭두새벽부터 발생한 관계로, 춘천에 있는 '건봉령 승호대'라는 곳으로 향했습니다.

건봉령승호대 위치

화살표 방향이 해돋이 보는 방향이예요.

건봉령승호대-대표이미지
날씨가 좋을 때 가면 이러한 경치르 를 볼 수 있는 높은 곳(?) 입니다! (출처: 네이버 지도)

반응형

해돋이 가는 길..

새벽 4시쯤 알람을 맞추고 부랴부랴(천천히) 준비를 해서 차에 타보니 4시 30~40분쯤이었고 막 고속도로를 올라왔을 무렵은 5시였으나 역시나 발 빠른 민족의 움직임은 저를 앞지르고 있었습니다.

건봉령승호대-가는길
새벽임에도 나를 봐주지 않는 우리의 대한건아 형들

서울-양양고속도로의 항상 막히는(?) 그 구간을 지나고 건봉령 승호대로 향하는 길로 점점 접어들고 나니 차량이 많이 줄어들기는 했어요!

건봉령승호대-가는길2

건봉령승호대 도착 및 해돋이 감상/촬영

밟고 밟아 건봉령승호대에 도착하고 나니 아주 대단한 상황이었어요. 길도 아주 좁은데 수많은 차량들이 구석에 일렬로 쭈우욱 주차가 되어있었고 저희도 겨우겨우 주차를 마치고 나름 핫스팟(?)이라고 생각되는 지점으로 이동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인파가 몰려들었으나, 이 지역의 장/단점 때문인지 그렇게 사람이 미쳐 넘치지는 않았습니다.

건봉령승호대 해돋이 장점: 동해보다 가깝다 / 뷰가 나름 좋다 / 사람이 상대적으로 적다 등
건봉령승호대 해돋이 단점: 주변에 아무것도 없다 (진짜 아무것도 없음)

그래도 저희는 나름 급하게 행선지를 변경하여 방문한 곳 치고는 너무나도 태양님을 잘 구경하고 와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돌아와서 하루죙일 자느라 골골댄 것은 어쩔 수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해돋이 사진 좀 보시고!! 2023년 새해 잘들 맞이하시고 행복한 한 해 보내시길 바랍니다. 아직 해돋이를 안 가셨거나 혹시라도 가신다면 꼭 동해바다가 아니더라도 이런 좋은 곳이 있음을 기억해주셔도 좋을듯싶어요! :) 감사합니다.

건봉령승호대-해돋이1
해가 막 보이기 시작한 상황이예요. 지구가 자전을 빨리 했으면 좋겠다는 이상한 생각도 드는 시점입니다.
건봉령승호대-해돋이2
건봉령승호대-해돋이3
건봉령승호대-해돋이4

 

건봉령승호대-해돋이5
이제 좀 완전히 떴습니다!! 일출시각이 7시40분경이었는데 이 위치는 대충 8시는 되었을때 이정도였어요.
건봉령승호대-해돋이6
건봉령승호대-해돋이7
모두들 행복한 2023년 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