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역시 서울 근교에 위치한 '구리 전통 시장'에 다녀왔습니다. 이곳을 방문한 날 마침 저희는 아무것도 먹지 않았기 때문에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면서(맛있는 게 많다고 하길래..) 배를 채우기 위한 목적으로 방문했고, 평일 17시쯤 방문했습니다. :) 그 맛있는 것들이 많다는 구리 전통 시장!!!! 바로 소개해 드릴게요.

구리 전통 시장 위치 및 주차

https://naver.me/xfaRlptB

 

구리전통시장 : 네이버

방문자리뷰 986 · 블로그리뷰 424

m.place.naver.com

(여느 다른 시장과 마찬가지로 시장을 쭉~ 돌다 보니 정신없이 시간이 갔어요!)

주차는 주변 공영주차장에 가능합니다! 1시간에 1000원, 이후 10분당 300원이 추가되는데요 3층으로 구성된 공영주차장 내부는 매우 협소하기때문에 주차요원의 안내에 따라 주차장 입구에서 대기하다 차가 빠지면 들여보내는 시스템으로 이루어집니다. 때문에 퇴근시간 이후나 매우 혼잡한 주말에는 주차에 큰 어려움이 있을 것 같아요(실제로 당해버림..) 대중교통을 추천드립니다!

구리전통시장-공영주차장
공영주차장이 있다고 얕봤다가.. 대기열이 엄청 깁니다!! :(

주차를 하고나서 전통시장 입구를 찾았어요! 옛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는 듯한..

구리전통시장-입구구리전통시장-시장내부
시간이 좀 늦은지라 몇몇 가게는 닫아 있었어요.

시장 구경

저희는 전통시장 안에 '맛있는 닭강정'(저희가 닭강정을 꽤 좋아합니다!) 집이 목적이었습니다. 검색할 때도 구리 전통시장 내에서 가장 유명한 맛집인 듯싶었습니다!

구리전통시장-맛있는닭강정구리전통시장-맛있는닭강정2
맛있는 닭강정 (말 그대로 맛있음)

그 때문인지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이미 마감을 시작하셨더라고요. ㅠㅠ

매운맛 박스 하나, 달콤한 맛 컵 하나 남아있었는데 다른 주전부리도 먹으려고 아쉬운 맘을 삼키며 달콤한 맛 컵(3000원)을 즐겼습니다~ 진짜 맛있었고, 가성비도 아주 좋았습니다. ㅎㅎ

두 번째 군것질은 부산어묵이었습니다. 어묵 쟁이 저희들은 기대를 왕창 했는데 생각보다....... 싱거운 맛이라 백 프로 즐기진 못했던 것 같아요. ㅠㅠ 요즘 시대 뿌려먹는 간장은 아주 맘에 들었습니다. ^^

구리전통시장-부산어묵구리전통시장-부산어묵2
달고 짠것을 극도로 좋아하는 저희에겐 조금 아쉬운 맛이었습니다..

파워 간장 스프레이를 곁들입니다.

내부에는 군것질 외 많은 생활용품, 반찬가게, 다이소, 과일가게가 활성화되어 있어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고무장갑 매장이 너무 신기하고 인상 깊어 사진을 남겨놓았습니다. ㅋㅋㅋ

구리전통시장-볼거리1구리전통시장-볼거리2구리전통시장-볼거리3
구리전통시장-볼거리4구리전통시장-볼거리5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와 고무장갑 벼룩시장도 있었어요

어느 정도 구경을 끝마치고 마지막으로 '속초 마늘 떡볶이'를 찾았는데요, 떡볶이 죽순이 짝꿍은 원래 마늘 떡볶이를 상당히 좋아하는데, 속초 마늘 떡볶이는 마늘을 그냥 때려 부은.. 마늘 떡볶이가 아니라 떡볶이에 마늘을 왕창 곁들인 맛이라서 다 먹지 못하고.. 조심스럽게 내려놓았다는 점은 참고해주세요 ~^^

 

구리전통시장-속초마늘떡볶이구리전통시장-속초마늘떡볶이2구리전통시장-속초마늘떡볶이3

아 사실 진짜 마지막으로 호떡을 먹었어요. 원래 생활의 달인에 나왔다고 하는 호떡집(이름은 기억이 안 나는데.. 사장님의 상당한 여유를 보니 장사가 매우 잘 되는 듯싶었습니다.)을 찾았는데 이미 끝나 정리 중이셔서 그 옆에 '줄줄이 호떡'이라는 옛날 호떡집을 찾았습니다! 무심하게 툭 던져주십니다. ㅋㅋㅋ

구리전통시장-줄줄이호떡
약간 공갈빵 같은 호떡입니다.

 

옛다 먹어라

전통시장 투어는 저희 시그니처 포즈를 담은 거셀로 마무리되었습니다~~~

구리전통시장-거울셀카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다들 뭔가 돌아다니고 싶으실 때 한번 가보세요~~~~ ㅎㅎㅎㅎ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