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6 7일간의 도쿄 여행동안 한국에서 해볼 수 없는, 오직 일본에서만 해볼 수 있는 “찐”일본여행 해보고 싶어서 검색해본 결과 도쿄에서 지하철로 1시간 정도 근교에 위치한 요코하마의 “컵라면 박물관”을 다녀오기로 결정했습니다.(?) 사실 그래서 그런 것도 있지만 제가 컵라면을 진짜 진짜 좋아하거든요. 라면죽순이라서 삼시세끼를 일주일 내내 라면만 먹고 적도 있습니다. 결과 48kg에서 60kg까지 봤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때 그러지 않았더라면…. 거두절미하고 이번 일본여행에서 제가 가장 기대했던 코스이기도 해요! 요코하마 코스! 컵라면 박물관 가는 중에 보고 체험했던 요코하마의 여기저기를 소개시켜드리고 싶은데 너무 내용이 방대해서 이건 나중에 도쿄 2일차 코스 포스팅을 따로 해보겠습니다! 

컵라면 박물관 위치

https://goo.gl/maps/MnA1SmjyBvYam23T7

 

컵라면 박물관 · 2 Chome-3-4 Shinko, Naka Ward, Yokohama, Kanagawa 231-0001 일본

★★★★☆ · 기술 박물관

www.google.com

컵라면 박물관 외관

컵라면 박물관의 입구입니다. 컵라면들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귀엽게 표현했어요! 일본에서 제일 유명하고 오래된 컵라면 회사 같았습니다. 그리고 바로 앞에 코스모월드라고 도심 작은 놀이동산 있었습니다.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조금 일찍와서 컵라면 박물관 와서 관람하고 체험하고 식사하신 뒤에 바로 넘어가셔도 좋겠습니다.

Cupnoodle_museum_1
코스모 월드

본격 컵라면 박물관 체험 시작

입장권은 500엔입니다. 현장발권을 했고, 사람이 ~ 많지는 않았어요! 뒤에 보여드릴 컵라면 만들기 체험도 500엔이에요! 컵라면 만들기 체험은 QR코드가 따로 있는 입장권을 주는데 이 코드를 찍어야만 컵라면 컵을 받을 수 있어요. 1000엔 정도로 완벽하게 요코하마를 즐길 수 있습니다. 

Cupnoodle_museum_2
Cupnoodle_museum_3
Cupnoodle_museum_4

예매와 동시에 한국어 층별안내도를 받을 수 있어요. 2층, 4층, 3층 순으로 관람했습니다. 

Cupnoodle_museum_5

1층에서 발권하고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입니다. 귀여워요! 여기서도 기념사진 많이 찍으시더라구요. 혼자 여행간 쭈구리는사진을 찍지 못해서 아쉬웠어요….ㅠㅠ

Cupnoodle_museum_6
넘나 귀여운 것

2층에는 컵라면에 관한 역사와 정보들을 전시해 둔 곳이었어요. 저랑 잠깐 탐방해보시죠>_<

제가 방문한 컵라면 박물관의 회사가 최초로 우주컵라면을 만든 곳이었나봐요!! 사실 일본어라서 대충 어림짐작만 했어요. ㅋㅋㅋ 번역을 해가면서 관람하기에는 관람객들이 많았어서 슬렁슬렁 넘어가는 바람에 확실한 정보를 드리지 못해 죄송해요. ㅠㅠ 

Cupnoodle_museum_7
Cupnoodle_museum_8

내노라 위인들 사이에 있던 일본인 컵라면 창시자…라고 짐작합니다. 그만큼 대단하신 분이다~

Cupnoodle_museum_9

날아다니는 컵라면도 있어요! 

Cupnoodle_museum_10

세계각국의 컵라면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있는 곳이었어요. 그리고 여기 완전 좋은게 옆에 영화관람?하는 곳도 있는데 잠깐 영상을 보며 쉬어갈 있는 곳이라 좋았어요.ㅋㅋㅋㅋ 마침 다리도 아프고 힘들었거든요.ㅠㅠ 영상 관람실은 사진 촬영이 금지라 남겨오진 못했습니다. ㅠㅠ

Cupnoodle_museum_11

영상을 보고 나오면 더 본격적으로 컵라면의 제작 과정에 대한 내용을 관람 있습니다. 사진과 동영상으로 확인하시죠!

Cupnoodle_museum_13
Cupnoodle_museum_14
Cupnoodle_museum_15

2 관람이 끝나고 윗층으로 올라갑니다. 3층은 컵라면 만들기 체험관이고, 4층은 컵라면 파크! 세계 각국의 다양한 라면이 있는 푸드코트랍니다. 3 먼저 소개시켜드릴게요. 제가 가장 기대한 일정이에요>_<!

Cupnoodle_museum_16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바로 풍경을 맞이하실 있어요. 당황하지마시고 좌측을 보시면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Cupnoodle_museum_17

500 동전을 넣으시면 컵이 나와요! 그래도 사전에 미리 예약을 하고 올라오셔야 합니다!

Cupnoodle_museum_18

2단계! 빠밤. 소독제로 손을 소독해줍니다. 

Cupnoodle_museum_19

3단계! 빠밤. 꾸밈이 하나도 없는 컵을 나만의 색깔로 알록달록 칠해줍니다. 출장와서 고생중인 짝꿍 아이시떼루~ 파파고 검색해서 꾸며줬어요. ㅎㅎ

Cupnoodle_museum_20
Cupnoodle_museum_21
Cupnoodle_museum_22

4단계! 빠밤. 예쁘게 꾸며진 컵을 들고 가면 내부를 채워주십니다. 아래 동영상 첨부할게요~

 

Cupnoodle_museum_23

면을 넣는 과정이에요. 돌려돌려 돌림판~~ 눈깜짝할 사이에 면이 들어가있어요!

맛있게 채워진 컵라면이 꽉꽉 밀봉되는 과정입니다. ㅎㅎㅎ 

완성된 컵라면을 받고나면 봉투를 하나 주세요! 집에 가는 길에 컵라면이 부서지지않게 에어백으로 보호해주는 봉투에요. 일본의 이런 세심한 배려 너무 좋아요~ 

Cupnoodle_museum_24
Cupnoodle_museum_25
Cupnoodle_museum_26

히힛 그러고 사진 한방 찰칵~ 짝꿍이 저녁에 진짜 맛있게 먹어줘서 기뻤어요. 보람도 있고 뿌듯하고! 양도 진짜 많았습니다. 많이 맵지도 않아서 아이들이 먹기에도 너무 좋은 라면이었어요.

반응형

Cupnoodle_museum_27

그리고 마지막 4층 컵라면 파크입니다. 세계각국의 면요리들이 모여있었습니다. 우리나라도 있었는데, 냉면요리가 있더라구요. 먹고오고싶었는데 배가 많이 고프지않아서 바로 내려왔습니다. 여러분들은 한번 체험해보시길 추천드려요!

Cupnoodle_museum_28
Cupnoodle_museum_30
Cupnoodle_museum_31
Cupnoodle_museum_32

도쿄 근교 요코하마에서 ”컵라면박물관“ 에 다녀온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방대한 사진과 동영상으로 스압주의이지만~ 너무 만족스러웠던 도쿄여행중에서의 하루라 꼭 여러분들께 소개시켜드리고 싶었어요. 아이들과 함께해도 좋고, 연인과 특별한 추억 만들기에도 좋고, 혼자 즐겁게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은 컵라면 박물관 강추합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여러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